애니메이션차트



선물 투자의 가장 큰 매력은 ‘레버리지 효과’다. 특히 해외선물의 레버리지 효과는 국내보다 훨씬 크다. 레버리지 효과란 적은 증거금으로 대량의 선물을 사고 팔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말로 옮기면 '지렛대' 원리다. 긴 막대기가 있으면 적은 힘으로도 큰 돌을 들어올릴 수 있는 그것이다. 이 레버리지 효과로 인해 수익 기회와 크기가 커질 수 있다. 그러나 그만큼 위험성도 크다. 이와 같이 해외선물 거래 자체가 High Risk-High Return의 성향을 띄고 있어 국내에서는 대부분 특정 소수들만의 투기성이 짙은 거래 방식으로 이용하는 금융파생 상품이었다.

이와 같은 이유로 우리나라에서 해외선물 거래를 하는 사람은 극히 소수이며 해외선물은 패가망신하는 지름길 이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다. 네가 이노베이션은 설문조사의 결과를 통해 1차적으로 해외선물에 관련한 정보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프라가 전무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부족하다고 보았다. ‘어떻게 하면 해외선물 거래를 통해 누구나 안정한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을지’, ‘국내에서 해외선물에 관련한 부정적인 인식은 어떻게 바꿔놓을지’ 그리고 사람들이 좀 더 쉽게 해외선물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를 하였다.




더불어 우리는 다른 기업과 경쟁하지 않아도 되는 적합한 도구를 만들고자 세계시장의 환경변화에 관심을 가졌으며 타 기업이 따라오지 못하도록 독창적인 상품 개발과 앞서가는 기업경영 위주로 대중의 눈높이에 맞추며 그들이 원하는 것을 보고 개선점이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 시키고자 노력하였다. 그리하여 우리는 ‘전국민 금융 문맹 탈출 & 평생연금 만들기’ 라는 슬로건으로 우리만의 해외선물 거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일으킬 컨셉과 시스템을 탄생시켰다.
그 두 가지가 바로 해선인과 애니메이션차트이다.

앞서 해외선물 인문학인 해선인을 통해 해외선물 거래시 원칙을 통한 교육과 실습에 관해 설명하였다. 하지만 우리만의 원칙과 지침, 인문학을 습득하였다 하더라도 초보자들이 해외선물 거래시 현재 존재하는 차트를 통해 매매 포인트를 잡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해외선물의 다양하고 많은 종목에서 좋은 타이밍이 하루에도 수차례 나타난다고는 말했지만 우리의 대상인 해외선물 거래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이 단기간에 기존의 차트를 보고 좋은 타이밍이 나타나는 종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울 것이다. 하지만 만약 좋은 타이밍의 흐름을 보이는 종목을 누군가가 알려주는데다 그 신호가 복잡한 그래프나 선 등이 아닌 움직이는 그림의 형태로 전달된다면 누구나 쉽게 파악할 수 있지 않을까?




그래서 우리는 아이들이 글로만 된 책보다는 만화로 된 서적에 흥미를 가지고 더 쉽게 이해하는 것에 착안하여 세계를 통틀어서도 유례가 없던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된 차트를 개발하였다. 이 차트는 네가 이노베이션의 미디어 센터에서 전문가들이 직접 분석하여 매매하기에 좋은 타이밍이 나오는 종목과 흐름을 그림을 통해 알려줌으로써, 회원들은 우리의 애니메이션 차트를 통해 매매시 진입구간과 포지션 선택의 어시스트를 받아 보다 높은 확률로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애니메이션 차트의 장점을 보면,
1) 선물이나 주식 차트를 모르는 사람도 단기간에 차트를 활용이 가능하다.
2) 애니메이션을 대입함으로써 누구나 거부감 없이 쉽게 다가 갈 수 있다.
3) 오랜 연구 기간 동안 분석하고 공부한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시그널을 통한 높은 승률.
4) 초보자들도 기존의 차트를 분석하지 않아도 진입 포인트와 좋은 매매 타이밍 파악가능.
5) 일반인이 여러 종목을 보기는 위험하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차트에서는 매도 및 매수 신호가 강한 종목을 알려 줌으로 부족한 부분을 애니메이션차트가 어시스트 하여 준다.

기존의 차트가 한곳의 낚시 포인터라면 애니메이션차트는 여러 곳의 낚시 포인터를 한눈에 보는 것 과 같다.